1. 한글문서 (최종 출력하고자 하는 문서 : 상장, 수료증 등) (기본 틀)
원하는 곳(계속하여 바꾸고자 하는 이름, 과정, 주소 등)에 커서 놓고
<도구> - <메일머지> - <메일머지표시달기> - <필드 만들기> : 필드 번호(1, 2, 3)나 이름 입력
2. 엑셀자료로 가지고 있다면 → 한글파일화 (적용될 순서대로 정리)(기초자료 만들기)
자료 복사하여 한글 열어 붙여넣기
⇒ 표로 된 자료, 셀 합치기(전체선택 단축키 m)
⇒ 가운데 정렬
⇒ 제일 위열에 적용 표시 개수 표기( 한 개 1, 두 개 2, 세 개 3 )
⇒ 파일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(찾기 쉽게! 파일이름 및 경로 설정)
3. 기본 틀 한글파일에 <도구> - <메일머지> - <메일머지만들기> 적용
한글파일 (찾아서 선택) / 출력방향(파일 선택) - 파일이름(저장할 위치 및 이름 작성) - 확인
4. 3번 적용된 파일 찾아서 열어서 확인하고 프린트하기. 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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